Menu

운동이 근육 노화의 시계를

 

연구는 운동이 근육 노화의 시계를 되돌리는 방법을 밝힙니다.

아쿠아 체육관 운동을 하는 수영장에서 사람들의 수중 촬영Pinterest에서 공유
새로운 연구는 운동이 노화된 근육을 젊어지게 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조사합니다. 이미지 크레디트: A Bello/Getty Images.
  • 의사들은 신체 운동을 "폴리필"이라고 부릅니다. 노화와 관련된 많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쥐와 인간의 근육 섬유에 대한 새로운 연구는 운동이 유전자 발현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
  • 운동으로 유발된 변화는 섬유질의 후성유전적 표현을 보다 젊은 상태로 "재프로그램"합니다.
  • 연구 결과는 운동을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이점을 모방하는 약물 개발의 단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은 근육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인생의 시작 시기와 상관없이 전반적인 건강도 개선됩니다.

예를 들어,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운동은 노인 의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 뿐 아니라 심혈관 질환 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대로, 근육량과 근력의 감소는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삶의 질 저하 및 사망률 증가 와 관련이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여러 가지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입증된 능력의 결과로 의사들은 운동을 거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약물 없는 "폴리필" 이라고 불렀습니다.  

“운동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장 강력한 약 입니다 . 

그는 운동이 약물 및 건강한 식단과 함께 건강을 강화하고 잠재적으로 수명을 연장하는 치료법으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과학자들은 운동이 어떻게 노화된 근육을 분자 수준에서 젊어지게 하는지 더 잘 이해하면 미래의 노화 방지 요법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운동은 세포 핵에 있는 염색체의 "후생유전적 재프로그래밍"을 촉진하여 근육 섬유의 시계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후성유전학신뢰할 수 있는 출처 화학적 변화가 유전자의 활성 또는 "발현"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전사 인자라고 불리는 단백질은 특정 DNA 서열에 결합할 때 특정 유전자의 발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012년 야마나카 신야 박사는 노벨 의학상신뢰할 수 있는 출처 4가지 전사 인자가 특화되고 성숙한 세포를 다능성 줄기 세포 라고 하는 보다 젊고 유연한 세포로 되돌릴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 

네 가지 요소는 Oct3/4, Klf4, Sox2 및 Myc 또는 줄여서 OKSM이라고 합니다.

결과가 나타나는 새로운 연구에서 생리학 저널신뢰할 수 있는 출처Murach 박사와 그의 동료들은 운동 휠에 접근할 수 있는 쥐와 접근할 수 없는 쥐의 근육 섬유에서 유전자 발현에 대한 OKSM 요인의 효과를 비교했습니다.

또한 그들은 근육에 대한 OKSM 인자의 효과를 단일 전사 인자인 Myc의 효과와 비교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운동 이 다른 세 가지 요소보다 Myc 의 발현을 더 많이 유도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또한 운동만이 쥐와 인간의 근육 섬유에서 유전자 발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했습니다. 쥐는 생후 22개월로 인간의 73세 정도에 해당한다.

운동 그룹의 쥐는 첫 주 동안 무게가 없는 바퀴 위에서 자유롭게 달릴 수 있었고, 다음 8주 동안 과학자들은 바퀴에 자석 무게를 부착하여 바퀴를 점진적으로 더 무겁게 만들었습니다.

결과는 운동이 Yamanaka 요인, 특히 Myc 를 만드는 유전자의 발현 증가를 통해 근육 섬유를 보다 젊은 상태로 재프로그래밍함을 시사합니다 . 

Murach 박사는 이 발견이 언젠가 침대에 갇혀 있는 사람들의 근육이나 무중력 상태의 우주 비행사의 근육의 운동 반응을 과급하는 약물 개발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그는 운동의 필요성을 대체하는 Myc 의 발현을 높이는 알약에 대한 생각을 일축했습니다 . 우선, 운동은 근육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유익한 효과를 줍니다.  

또한 Myc 과 관련이 있으므로 인위적으로 발현을 높이는 데 내재된 위험이 있습니다.   

그들의 논문에서 연구원들은 또한 "생명 연장"으로 대중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약물이 실제로 근육에 대한 운동의 유익한 효과 중 일부를 차단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Murach 박사는 Medical News Today 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메트포르민 및 라파마이신과 같은 '생명 연장' 약물이 특히 골격근에서 운동의 긍정적인 이점을 방해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그는 약물이 운동으로 발생하는 근육의 후생유전적 재프로그래밍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것이 "가능성의 영역 밖에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MNT  는 운동 생리학자에게 노인들에게 가장 좋은 유형의 운동을 추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eVOLV Strong 의 운동 생리학자인 John C. Loges는 "70세 이상의 개인에게는 하체와 코어에 중점을 둔 저강도 전신 운동을 적극 권장합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 

“저항 훈련은 적합할 뿐만 아니라 70대 이상에게 적극 권장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핵심은 느리게 시작하여 일관성 있게 천천히 진행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걷기]는 저항 및 이동성 훈련과 함께 제가 권장하는 활동입니다."라고 노인을 위한 피트니스 및 건강 교육을 제공하는 Joy of Active Living 의 운동 생리학자 Melissa Hendrix Wogahn 은 조언했습니다.   

"빈도 측면에서 금기 사항이 없다고 가정하면 노인은 매일 걸을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그녀는 일주일에 최소 이틀은 근력 운동을 하고 매일 스트레칭을 포함한 기동성 훈련을 하라고 권했다.

새로운 연구의 저자는 몇 가지 한계가 있음을 인정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 유형, 훈련 상태, 생물학적 성별 및 기타 여러 요인이 운동과 관련된 유전자 발현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골격근에서 후생유전적 재프로그래밍의 기능적 결과를 조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 기사 공유

2023 년   1월 24일  James Kingsland 작성 —Hannah Flynn사실 확인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