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잘 듣고 싶습니까? 잘 듣는 사람들이 실제로 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잘 듣는 기술
우리 모두는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더 나은 동료, 친구, 부모 및 파트너가 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잘 듣는 사람이 되는 것은 아주 간단하게 들립니다.
The Lost Art of Listening: How Learning to Listen Can Improve Relationships의 저자인 Michael P. Nichols는 이렇게 말합니다 .
문제? Nichols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가 말을 잘 듣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우리 모두는 반응을 너무 빨리 하는 것과 같은 너무 인간적인 반사 작용에서 비롯된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때로 그것은 괜찮지만 특히 감정적인 대화 중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 관계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관계가 건강하거나 건강하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
좋은 소식은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고 모두가 귀를 기울이는 경청자 가 되어 관계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돕기 위해 당사의 전문가 패널은 듣기와 관련된 일반적인 문제를 식별하고 사용자가 할 수 있는 수정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너도 할 말이 있어
“우리 모두에게는 할 이야기와 할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대부분은 그것을 제쳐두기가 어렵습니다. 종종 우리는 듣고 있지만 우리 차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Nichols는 말합니다.
당신이 실제로 당신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끼어들지 않더라도, 당신은 단지 당신의 차례를 받아들이고 싶어 너무 열심이어서 실제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방해하는 다른 이유: "때때로 사람들은 자신이 말하고 싶은 것을 기억하지 못할까 봐 걱정하거나, 말하고 싶은 것에 흥분하여 연사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지 않습니다." Nixaly Leonardo, 뉴욕에 기반을 둔 심리 치료사이자 Active Listening Techniques: 30 Practical Tools to Hone Your Communication Skills 의 저자입니다 .
해결책
Let's Talk About Hard Things의 저자이자 WNYC 팟캐스트 Death, Sex & Money 의 진행자 인 Anna Sale은 우리 모두가 일상 생활에서 다루는 힘든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을 잠시만 기다려 보세요.
이 멈춤을 음악적 박자와 비교하는 Sale은 그녀가 공영 라디오 기자였을 때 기술을 배웠다고 말합니다.
“그때 제가 배운 것은 정말 강력하고 감정적 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기술적인 관행이었습니다. 나는 그저 기다리고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볼 뿐입니다.”
이 일시 중지 동안 두 가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은 보통 방금 말한 내용에 또 다른 레이어를 추가하며 종종 정말 흥미로운 레이어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공간을 채우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또한 그들이 말해야 할 것을 말했다는 특정 명확성을 암시하기 때문에 흥미롭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Leonardo는 또한 부분보다는 전체에 집중하고 전체 이야기에 대해 언급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발언이 끝난 후 잠시 시간을 내어 메시지를 숙고하고 적절한 응답을 생각해 내십시오.”
(또한 더 많은 인내심 을 갖는 기술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
누군가가 화를 내면 듣기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문제가 있거나 불행한 사람들의 말을 잘 듣지 못한다고 Nichols는 말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이야기를 듣기보다 문제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종종 원하지 않을 수도 있는 조언을 제공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누군가가 화를 내면 그들과 함께 있는 것이 고통스럽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귀를 기울이려고 노력하지만 결국 사람들이 그렇게 느끼지 않도록 '괜찮을 거야' 또는 '최선을 다했어'와 같은 말을 하려고 합니다.”라고 Nichols는 말합니다.
우리는 또한 불편한 주제에 직면했을 때 예의를 갖추도록 사회화되었다고 Sale은 말합니다.
누군가가 고통스럽거나 속상한 것을 폭로할 때 우리는 종종 그 폭로를 피하고 편안한 영역으로 돌아가고 싶은 충동을 느낍니다. 그것이 우리가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해결책
첫째,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 한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습관을 버리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듣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의 슬픔에 대해 진정시키는 말을 하려고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 슬픔과 우울증 의 차이를 구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러나 당신은 무언가를 말해야합니다. “무언가를 말함으로써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상대방이 당신이 그들의 말을 듣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응답은 답장되지 않은 편지나 텍스트와 같습니다.”라고 Nichols는 말합니다.
“인터뷰와 인생에서 제가 배운 것은 먼저 '오,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라고 Sale은 말합니다.
“그런 다음 '그것에 대해 몇 가지 더 물어봐도 될까요?' 또는 '그것에 대해 더 말씀해 주시겠습니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그들이 더 많은 말을 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 두게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은 그 문을 닫는 것이고 그러면 그들은 계속해서 그 고통을 스스로 짊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주의가 쉽게 산만해집니다
Sale은 “톡톡 튀는 대화는 좋은 경청에 필요한 것보다 더 빠릅니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하루에 대한 정보나 계획을 거래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우리는 서로에게 굵은 글머리 기호로 말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기술은 또한 듣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휴대폰에서 문자가 울리거나 삐 소리가 나기 때문에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한 번에 두 가지 이상의 일을 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노모포비아 또는 스마트폰 불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결책
모든 대화에 능동적인 경청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적극적으로 경청한다는 것은 참여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Leonardo는 설명합니다.
비언어적 단서(고개를 끄덕이거나 눈을 맞추는 것과 같은)를 사용하고 사람의 감정에 이름을 붙이고 확인하는 것과 같은 일련의 기술을 통해 이를 수행합니다("당신은 정말 화난 것 같습니다" 또는 "그것에 대해 좌절감을 느껴도 괜찮습니다"). 그녀는 덧붙입니다.
“일상의 가벼운 대화에서 자신을 완전히 자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 말은, 만약 당신이 당신의 고양이에 대한 약간의 이야기를 했고 그것이 놀랍지 않은 것 같다면, 나는 내 고양이에 대한 약간의 이야기로 대답할 것입니다.”라고 Nichols는 말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아끼는 사람들과 그들이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의 말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Nichols는 그러한 강력한 감정에는 행복하거나 신나는 사건(예: 약혼)뿐만 아니라 슬픈 사건도 포함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당신의 의제(및 나쁜 습관)를 중단하고 다른 사람과 동조하기를 원할 때입니다.
당신은 대화를 종료
때때로 누군가가 말할 때 우리의 본능은 "알았어, 해냈어" 또는 "알아, 힘들었을 거라고 확신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대화 또는 적어도 대화의 일부가 종료되고 파트너나 친구에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시간임을 알립니다.
Nichols는 "당신의 인정으로 토론이 종료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해결책
Nichols는 마침표로 끝나는 댓글을 작성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대신 질문을 통해 노력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알리십시오.
Nichols는 “목소리에 물음표를 사용하면 상대방이 이해한 내용이 올바른지 확인하거나 설명하거나 수정하도록 초대하는 것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개방형 질문은 연사가 더 많은 것을 말하도록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Sale은 "나는 개방형 질문을 누군가가 당신에게 기대는 느낌에 대한 질문 버전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누군가가 나에게 무언가를 설명하고 내가 경험한 적이 없는 일이라면 나는 그냥 '맙소사, 그게 어땠어?'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 사람이 말하는 내용에 대해 더 알고 싶은 호기심을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대답이 포함되어 있거나 누군가에게 선택권을 주는 질문을 하는 것과는 다릅니다(“그게 무섭거나 흥미로웠나요?”).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거나 느끼십니까?"와 같은 개방형 질문 더 넓은 스펙트럼의 세부 사항, 판매 노트를 위한 더 많은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더 말하도록 권유하는 또 다른 방법은 그들의 말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무언가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한 문구가 특히 연상되거나 내가 선택하지 않았을 단어라면 그 사람에게 다시 반복하여 '당신이 이렇게 말한 것이 흥미 롭습니다. 그것에 대해 더 말씀해 주시겠습니까?'”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당신은 너무 방어적으로 반응하고 있습니다.
주제가 복잡하거나 이해관계가 크거나 어떤 식으로든 갈등을 수반할 때 듣기가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누가 더 많은 육아를 짊어지고 있는지 또는 적절한 계약금을 위해 어떻게 저축할 것인지에 대한 토론입니다.
Sale은 "대화에서 누가 이길 것인지에 대해 반응하고 경쟁하는 모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 점에 대해 더 말해봐'라고 생각하지 않고 '아하! 내 주장을 가지고 돌아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 결과: 상호 작용이 중단되고 사람들이 들리지 않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주장은 관계를 끝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
해결책
동의하지 않는다는 말은 보류하고(이는 토론을 싸움으로 만들 뿐임) 대신 더 많은 질문을 하십시오.
Sale은 그렇게 할 때 그 사람이 말하는 내용을 진정으로 파악하고 싶다는 뜻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내가 어떻게 반응할지, 내 생각이 무엇인지가 아니기 때문에 흥미로워서 그것에 대해 더 많은 질문을 할 것입니다."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관점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듣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시간을 내어 세일을 제안합니다.
“나는 '오, 정말 피곤해서 더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방식으로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을 것 같아요.'라고 말할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듣고 있지 않을 때 그 사람과 나 자신에게 설명할 수 있고 그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규율이 필요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Sale은 말합니다.
“우리 삶의 모든 중요한 관계에는 실망과 의견 차이가 있습니다. 여분의 시간을 투자하고 의견 불일치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신중하게 단어를 선택함으로써 관계 내부의 차이점과 불일치에 대해 조금 더 많은 여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보다 공정하고 생산적인 논쟁 을 벌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음 팁을 확인하십시오 .
더 잘 듣는 사람의 이점
잘 듣는 기술은 또한 당신과 당신의 관계에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더 깊은 관계로 이어집니다.
“듣는 것은 사랑입니다.”라고 Sale은 말합니다.
“'상황이 더워지거나 누군가가 나에게 고통스러운 말을 해도 당신이 나에게 해야 할 말을 듣고 싶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장점: 몇 년 동안 알고 지냈더라도 누군가를 더 깊이 알게 되고 그들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Leonardo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준다고 느낄 때 연결되고 보살핌을 받는다고 느낍니다.”라고 말합니다. "그 결과, 그들은 당신 주변에 있고,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당신이 그들에게 주는 것과 같은 관심을 당신에게 주고 싶어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인생을 더 흥미롭게 만듭니다
Sale은 "도전할 공간을 보존하고 내 충동과 의견에 도전할 수 있는 공간을 보존할 때 인생은 훨씬 더 흥미로워집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대화가 시작되기도 전에 당신이 생각한 것을 확인하려는 의도로 대화에 들어가는 대신 그러한 다양성을 위한 여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더 흥미롭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자존감 향상
Leonardo는 다른 사람의 말을 중단하거나 지나치지 않고 그들의 말을 들어줌으로써 관심을 보이면 그들이 당신을 보는 방식이 개선된다고 말합니다.
"우리 삶에 우리를 아끼고 존중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진 결과 우리 자신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이 인스턴트 자신감 부스터를 확인하십시오.)
경계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좋은 경청자일 때 우리는 사람들에게 우리가 관심을 갖고 있고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면 그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으므로 경계를 설정 해야 할 때 (예를 들어 "아니오"라고 말함) 그렇게 하기가 더 쉽다고 Leonardo는 말합니다.
다음 으로 관계에서 신뢰가 왜 중요한지 알아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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