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클로즈업 사진가 경연 대회의 놀라운 수상자

북부 투수 공장의 두 도롱뇽

Samantha Stephens(캐나다)의 "Nature's Pitfall". 전체 우승자 및 우승자 동물.
“Northern Pitcher Plants(Sarracenia purpurea)는 육식성이기 때문에 영양분이 부족한 습지 환경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비옥한 토양이 아니라 물이끼의 떠다니는 매트가 있습니다. 이 식물은 뿌리를 통해 영양분을 끌어올리는 대신 투수라고 불리는 특수한 종 모양의 잎에 먹이를 가두는 데 의존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식물은 나방과 파리와 같은 무척추동물을 잡아먹지만 최근에 Algonquin 야생동물 연구소의 연구원들은 식물의 메뉴에서 놀라운 새 항목인 어린 점박이 도롱뇽(Ambystoma maculatum)을 발견했습니다.
Algonquin Provincial Park에 있는 이 Northern Pitcher Plants 개체군은 정기적으로 척추동물 먹이를 먹는 것으로 발견된 최초의 식물입니다. 작은 무척추 동물을 포획하는 데 사용되는 식물의 경우 어린 점박이 도롱뇽은 엄청난 잔치입니다!”

캐나다 사진작가 사만다 스티븐스( Samantha Stephens )는 캐나다 알곤퀸 주립공원(Algonquin Provincial Park)에 있는 육식 투수 식물에 의해 먹히는 두 마리의 도롱뇽을 찍은 인상적인 이미지로 04년 올해의 클로즈업 사진작가로 선정 되었습니다. Stephens의 이미지는 54개국에서 온 9,000개 이상의 다른 출품작을 제치고 £2,500(약 $3,000)의 타이틀과 상금을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Affinity Photo 2가 지원하는 이 콘테스트는 마이크로 및 매크로 사진을 위한 멋진 쇼케이스이며 종종 간과되는 삶의 작은 세부 사항에 경의를 표합니다.

전문 사진작가인 Stephens에게 그녀의 우승 이미지는 그녀가 공원에서 연구원들을 따라다니면서 나온 것입니다. "Northern Pitcher Plants는 일반적으로 나방과 파리를 잡아먹지만 Algonquin 야생동물 연구소의 연구원들은 최근 식물 메뉴에서 어린 점박이 도롱뇽이라는 놀라운 새 항목을 발견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연구자들의 일일 조사를 따라가는 동안 나는 두 마리의 도롱뇽이 주전자 액체 표면에 떠 있는 주전자를 보았는데, 둘 다 같은 부패 단계에 있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특별하고 덧없는 순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다음 날 두 도롱뇽은 투수 바닥으로 가라앉았습니다.”

Stephens의 사진은 콘테스트에서 주최한 11개 중 하나인 동물 부문에서도 수상했습니다. 곤충, 식물, 곰팡이, 친밀한 풍경, 수중, 나비 및 곤충, 무척추 동물 초상화, 인공 및 마이크로는 이러한 전문 및 아마추어 사진 작가가 빛을 발하도록 요청받은 다른 범주입니다. 17세의 영국 사진작가 Nathan Benstead 가 수상한 18세 미만의 사진가를 위한 청소년 부문도 있습니다 . 통나무에서 자라는 점균류의 사랑스러운 사진은 그가 지역 숲을 돌아다니면서 포착되었습니다.

공격을 받고 있는 흰개미의 예술적인 사진부터 거미가 먹이를 잡기 위해 어떻게 변장하는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우승 사진은 세상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경이로운 모습입니다. 각 카테고리의 상위 3개 사진에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를 확인하고 올해의 클로즈업 사진 작가 웹사이트에서 상위 100개 사진 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04년도 클로즈업 사진작가 콘테스트의 우승자는 세상의 작은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고르디우스 벌레

Ben Revell(호주)의 "Gordian Worm Knot". 2위, 무척추 동물 초상화.
“친구로서 초가을이었고 밤에 호주 선샤인 코스트 힌터랜드(Australian Sunshine Coast Hinterland)의 열대우림 개울을 탐험하다가 우연히 이 놀라운 장면을 발견했습니다. 파이어백 헌츠맨 거미의 복부에서 나온 이 긴 원통형 벌레였습니다. 나는 이전에 이 끔찍한 생물에 대해 읽은 적이 있었지만 Gordian Worm을 목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물 밖에 있을 때 형성되는 불가능한 매듭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이 기생 벌레는 고맙게도 무척추 동물만 감염시킵니다. 부화 후 미세한 유충은 물속에서 자유롭게 헤엄치고 곤충이 섭취합니다. 그들은 위벽을 통해 이동하여 희생자의 중요하지 않은 장기를 먹기 시작할 때까지 곤충의 위장 내부에서 자랍니다. 성숙기에 도달한 이 벌레는 마음을 조종하는 작용제를 방출하여 이제 좀비와 같은 숙주가 물가로 걸어가 복부를 뚫고 물 속으로 떨어지게 하여 수명 주기를 완료합니다.
나는 벌레가 매듭을 짓고 있는 동안 바위 위에 올려놓은 물에서 벌레를 건져낼 수 있었고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미끄러운 바위와 흐르는 물이 있는 환경에서는 장비가 단단하고 촬영하기에 편안한 위치를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사진 촬영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나는 빛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외부 플래시와 집에서 만든 디퓨저로 설정한 일반 매크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종종 밤에 자연 지역을 탐험하며 이곳에서 발생하는 놀랍고 잘 알려지지 않은 야생 동물을 기록하려고 노력합니다.”

인도의 잎사귀 위의 아틀라스나방

Uday Hegde(인도)의 "Atlas Moth". 2위, 나비 및 잠자리.
“이 아름다운 아틀라스 나방(Attacus atlas)은 인도 시르시에 있는 우리 아레카 너트 농장에서 매일 산책하는 동안 발견되었습니다. 우리 농장은 상록수림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많은 개구리, 뱀, 곤충, 나비가 그곳을 피난처로 삼습니다. 이 거대한 나방은 종종 9인치 이상으로 확장되는 날개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식지에 있는 나방을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에 이 사진을 광각 매크로 렌즈로 촬영하기로 했습니다. 나는 나방이 방해받지 않도록 카메라, 삼각대, 플래시 및 방아쇠를 나방에서 멀리 설치했습니다. 설정이 마음에 들면 나방 근처에 카메라를 놓고 프레임을 구성한 다음 5~6장을 촬영했습니다.”

잎에서 원을 먹는 Aplosonyx nigriceps

Minghui Yuan(중국)의 "Little Naughty Draw Circle". 3위, 곤충.
“딱정벌레 'Aplosonyx nigriceps'는 'Alocasia macrorrhiza' 잎을 먹고 식물이 분비하는 독성 알칼리를 피할 수 있는 영리한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독성이 없는 원 안에서 잔치를 벌이기 전에 독소 전달을 차단하기 위해 잎에 있는 3cm 원을 갉아먹습니다.”

울타리 포스트에 얼음을 감싸는 Comatricha

Barry Webb(영국)의 "Ice Encrusted Comatricha". 승자, 곰팡이.
“지난해 1월, 이틀 동안 영하의 안개와 영하의 기온을 보낸 후 버려진 썩은 목재 더미 위에 놓여 있는 오래된 울타리 기둥에서 자라는 성숙한 Comatricha를 발견했습니다. 나는 얼음이 점균류를 감싸며 이상하고 바람이 부는 나뭇잎 같은 모양을 만드는 방식에 매료되었습니다. 가장 높은 것은 얼음을 포함해 3mm에 불과했다. 최종 이미지는 Zerene Stacker에서 결합된 55개의 초점 브라켓 이미지의 결과입니다.”

두 방울의 기름이 합쳐지는 예술적인 사진

Matt Vacca(미국)의 "Oil & Water 44". 위너, 맨메이드.
“이 사진은 기름 두 방울이 합쳐지는 모습을 포착한 것입니다. 저는 극성에 흥미를 느꼈고 기름과 물을 실험하는 것은 추상적인 표현의 풍부한 원천이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반대되는 요소에서 진화하는 공생 관계는 나에게 은유가 되었다. 매크로 렌즈를 통해 펼쳐지는 춤을 보고 계속 매료되면서 끊임없이 배우고 새로운 영감을 찾고 있습니다.”

프랑스 초원의 뱀머리 프리틸러리

Sébastien Blomme(프랑스)의 "내 나무 옆". 우승자, 식물.
“Snake's-head fritillary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꽃 중 하나입니다. 프랑스 툴루즈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보통 젖은 초원에서 자라지만 숲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에서는 몇 가지 컨텍스트를 소개하고 싶었지만 꽃을 관심의 중심으로 유지했습니다. 배경에 있는 나무를 겨우 잡아냈고 그 모양만 보여지도록 초점을 맞추지 않기로 했습니다.”

연례 사진 대회는 마이크로 및 매크로 사진을 선보입니다.

삼각형 거미 종 (Arkys curtulus) 잎에 앉아

Jamie Hall(영국)의 "Mayan Derriere". 우승자, 무척추 동물 초상화.
“이 삼각형 거미 종(Arkys curtulus)은 대부분의 웹 기반 사냥꾼이 아니라 매복 포식자입니다. 먹이를 사냥하기 위해 새똥이나 다른 생체 파편을 흉내내어 잎사귀 위에 몸을 둥글게 웅크리고 앉습니다. 배는 아래로, 눈은 위로 균형을 잡고 하늘을 쳐다보며 순진한 파리나 다른 곤충이 잎사귀 위로 돌아다니는 것을 지켜봅니다. 이 종의 복부에는 바위와 돌에 새겨진 마야인의 조각을 연상시키는 매우 뚜렷하고 흥미로운 표시가 있습니다. 이 개인은 호주 브리즈번의 보호 공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런던 카나리 워프 건물의 물에 반사

Mike Curry(영국)의 "Frequency". 우승자, 친밀한 풍경.
“이것은 11월에 찍은 런던 카나리 워프의 건물을 반영한 것입니다. 물은 매우 유동적으로 움직이고 있었고 저는 새로운 Sony DSC-RX100M6을 시험해 보기 위해 그곳에 있었습니다. 저는 특히 카메라의 빠른 버스트 및 슬로우 모션 비디오 모드를 테스트하고 싶었습니다. 수면에 초점을 맞추려고 애를 썼는데, 약 2시간 동안 실패한 후 갑자기 작동했고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이스라엘 네게브 사막의 사하라 모래 독사

Paul Lennart Schmid(독일)의 "A Tale in the Sand". 3위, 동물.
“비가 오는 조건에서 사하라 모래 독사(Cerastes vipera)를 찾기 위해 세 번의 운 없는 시도 끝에 마침내 우리는 성공을 가져온 건조한 낮과 밤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이스라엘 네게브 사막의 모래언덕을 통해 100미터 이상 이 뱀의 흔적을 따라갔습니다. 때때로 우리의 눈은 흔적을 잃지 않기 위해 거의 모래 위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심지어 그것이 이른 밤부터 우리 발자취를 건넜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우리는 마침내 이 표본이 먹이가 되기 전 적절한 순간에 돌아섰던 듄도마뱀붙이(Stenodactylus petrii)의 발자국 바로 옆에서 매복 위치에 들어가기 위해 모래 속으로 파고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갈대 줄기 위의 이슬 맺힌 수컷 줄무늬 드모아젤

Wim Vooijs(네덜란드)의 "Veiled". 우승자, 나비 및 잠자리.
“내 고향인 네덜란드 에데 근처 개울가의 갈대 줄기에서 이슬이 맺힌 수컷 줄무늬 드모아젤을 발견했습니다. Banded Demoiselles는 이른 아침에 쉬고 건조하기 때문에 접근하기 쉽습니다. 따뜻한 빛에서 보케 거품이 생기는 각도를 찾아 사진에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나는 이 곤충들의 힘과 연약함을 보여줌으로써 그들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기록적인 사진을 찍는 것이 아니라 감정적인 초상화를 추구합니다. 아마도 이것은 내가 초상화 사진가로서의 배경 때문일 것입니다.”

인도에서 흰개미의 혼인비행

Anirban Dutta(인도)의 "Intruder". 우승자, 곤충.
“매년 몬순이 시작되기 전에 일부 종의 흰개미는 늦은 오후와 이른 저녁에 떼를 짓습니다. 이러한 행동을 혼인비행이라고 합니다. 어느 날 나는 인도 Cooch Behar 마을의 휘발유 펌프 근처에서 이 사건을 목격했습니다. 강력한 가로등에 끌리는 수천 마리의 흰개미와 한 마리의 검은 드론고가 있었습니다. 이 새는 거의 20분 동안 흰개미 사이로 급습하면서 흰개미를 잡아먹었습니다.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이 사건을 포착하기 위해 다중 노출을 촬영했습니다. 3개의 프레임이 녹화되어 카메라 내에서 결합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빠른 셔터 속도와 켈빈 화이트 밸런스, 두 번째는 높은 셔터 속도로 drongo를 격리하고 세 번째는 느린 셔터 속도를 가진 텅스텐 화이트 ​​밸런스입니다.”

러시아 백해의 얼음 아래에서 촬영된 스토킹 해파리

Viktor Lyagushkin(조지아)의 "Little Predator". 우승자, 수중.
“이것은 Lucernaria quadricornis(Stauromedusae)로 줄기가 달린 해파리로 유럽에서 유일하게 얼어붙은 바다인 러시아 백해의 얼음 아래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물의 녹색은 해조류가 자라는 봄의 신호입니다.
해파리의 '다리'는 돌이나 해초에 부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촉수가 위아래로 튀어나와 먹이를 기다립니다. 사냥에 성공하면 먹이를 잡고 촉수를 접어 주먹을 만든다. 사냥터가 좋지 않으면 루체르나리아는 '다리'나 때로는 '손'으로 걸어나간다.”

올해 콘테스트에는 54개국에서 9,000장 이상의 사진이 제출되었습니다.

점균류로 뒤덮인 통나무

Nathan Benstead(영국)의 "Hemitrichia Calyculata". 승자, 영.
“지난 겨울에 썩은 통나무와 나뭇가지를 조사하면서 동네 삼림을 거닐다가 점균류 자실체나 포자낭으로 뒤덮인 통나무를 발견했습니다. 카메라 장비를 설치하고 이끼 사이의 작은 클러스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지중해 홍합 사이에 자리 잡은 푸른점박이 클립피시

케이트 존커(남아공)의 '미녀와 야수'. 2위, 수중.
“남아프리카 공화국 False Bay 중심에 있는 Steenbras Deep에서 25미터 다이빙 후 얕은 곳으로 가다가 작은 지중해 홍합 조각을 발견했습니다. 1980년대에 지나가는 선박의 선저부에서 케이프타운 앞바다로 옮겨온 이 외래종은 일부 암초의 얕은 부분에 있는 다채로운 해양 생물을 어두운 부분으로 대체하는 야수입니다.
이 홍합이 암초의 이 특정 부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동안 홍합 껍질 사이에 자리 잡은 아름다운 Bluespotted klipfish(Pavoclinus caeruleopunctatus)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얕은 피사계 심도로 그를 촬영하는 동안 급증과 싸우려는 나의 시도를 지켜보며 조심스럽게 나를 올려다보았다. 내 목표는 홍합의 날카로운 모서리를 부드럽게 하면서 그의 아름다움을 포착하는 것이었습니다. 남은 잠수 시간이 제한적일 뿐만 아니라 그의 눈에 집중하려고 노력하는 동안 나를 이리저리 씻어내는 파도 때문에 도전이었습니다.”

영국의 초원에 있는 뱀의 머리 Fritillaries

Jay Birmingham(영국)의 "Thawing Beauty". 2위, 식물.
“저는 운이 좋게도 뱀 머리의 프릿틸라리가 ​​자생하는 곳 근처에 살 수 있습니다. 영국 탬워스(Tamworth) 근처의 브로드 메도우(Broad Meadow)는 정기적으로 범람하여 이 아름다운 꽃을 위한 이상적인 조건을 만듭니다. 꽃은 바람에 쉽게 움직이기 때문에 바람이 불지 않는 아침을 기다렸다. 밤새 서리도 내렸습니다. 이것은 안개와 떠오르는 태양과 결합하여 사진 촬영을 위한 아름다운 조건을 만들었습니다.
초점을 최대화하고 꽃이 배경에서 돋보이도록 하기 위해 180mm 매크로 렌즈를 사용하여 f/2.8에서 활짝 열어 촬영했습니다. 그런 다음 꽃의 다른 부분에 초점을 맞춘 몇 개의 이미지를 함께 쌓았습니다.”

Batrachospermum(홍조류의 일종)의 현미경 사진

Marek Miś(폴란드)의 "Batrachospermum Red Algae". 승자, 마이크로.
“나는 폴란드 Wigry National Park의 작은 강에서 Batrachospermum(홍조류의 일종) 샘플을 채취했습니다. 자연미가 있지만 명시야 조명을 사용하면 멋져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편광과 암시야 기술을 결합하여 다채롭고 흥미로운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4배 현미경 대물렌즈로도 너무 작은 부분을 보여주기 때문에 하나 또는 두 개 이상의 조류 "잔가지"를 보여주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제대로 캡처하기 위해 후처리 과정에서 함께 스티칭된 9개의 이미지로 구성된 파노라마를 만들었습니다. 현미경을 사용하여 매우 얕은 피사계 심도를 확장하기 위해 9개의 이미지 각각은 Helicon Focus에서 하나의 출력 이미지에 결합된 여러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최종 이미지는 100개 이상의 개별 샷을 결합한 결과입니다.”

노르웨이의 암석을 흐르는 물

Klaus Axelsen(노르웨이)의 “Artwork of Nature II”. 2위, 친밀한 풍경.
“노르웨이 Nordland의 Marmorslottet에서 7월에 캡처되었습니다. 암석과 그 사이를 흐르는 물은 이 독특한 암석과 움푹 들어간 곳의 세부 사항과 구조를 친밀하게 포착하도록 초대했습니다.”

안개 속의 왁스캡의 예술적 사진

Jeremy Lintott(영국)의 "이른 아침 이슬의 주홍 왁스캡". 2위, 곰팡이.
“지난 10월 Ebernoe Woods에서 곰팡이 사진을 찍기 위해 동료 애호가를 만나기 위해 안개 낀 아름다운 아침 일찍 도착했는데, 근처 귀뚜라미 경기장 주변에서 자라는 많은 밀랍뚜껑을 발견했습니다. 전체 지역은 거미줄과 이른 아침 이슬로 덮여있어 천상의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작은 콩주머니를 사용하여 카메라를 지면에 올려놓고 넓은 조리개에서 12개의 초점 브래킷 이미지를 촬영했습니다. 이를 통해 부드러운 배경과 전경을 유지하면서 왁스캡의 최대 디테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Schistidium moss의 사진 클로즈업

Harald Cederlund(스웨덴)의 "Schistidium Capsule". 3위, 마이크로.
“나는 Schistidium 이끼에 매료되었습니다. 복잡한 캡슐은 가까이서 보면 작은 꽃처럼 보입니다. Peristome 이빨이 확장되면 캡슐의 너비는 약 1mm에 불과하지만 멀리서 이끼는 종종 칙칙한 거무스름한 느낌을줍니다. 그들은 해안선이나 숲 가장자리의 바위와 같은 노출된 표면에서 번성하며 도시 위치의 콘크리트 슬래브에서 눈에 띄지 않게 지속됩니다. 제가 살고 있는 스웨덴 Ulleråker에서 가까운 콘크리트 기반에서 이 사진을 주워 제 거실에서 촬영했습니다. 긴 노출과 플래시를 결합하여 검은색 배경뿐만 아니라 약간의 분위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마스티프의 발자국에 숨어 있는 작은 두꺼비

Juan Jesus Gonzalez Ahumada(스페인)의 “The Footprint Friend”. 2위, 동물.
“이 연못이 말라버리자 겨우 1센티미터 크기의 작은 두꺼비 수백 마리가 피난처를 찾아 돌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그들 중 한 쌍은 물가에서 갈증을 풀기 위해 왔을 때 진흙 속에 남겨진 마스티프의 거대한 발자국에서 안전을 찾았습니다.”

올해의 클로즈업 사진작가: 웹사이트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My Modern Met는 CUPOTY의 특집 사진에 대한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관련 기사 :

나비 번데기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매크로 사진

사랑받는 다람쥐, 2021년 올해의 클로즈업 사진가 챌린지 우승

2021년 올해의 클로즈업 사진가 대회의 놀라운 수상자 보기

올해의 클로즈업 사진작가상 수상자들이 세상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제시하다

제시카 스튜어트

제시카 스튜어트(Jessica Stewart)는 My Modern Met의 기고가이자 디지털 미디어 전문가이자 큐레이터이자 미술사학자입니다. 2020년부터는 My Modern Met Top Artist Podcast 의 공동 진행자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에서 르네상스 연구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이탈리아 로마에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2014년 Treccani Italian Encyclopedia에서 사진 아카이브를 구입하게 된 거리 예술에 대한 전문성을 키웠습니다. 그녀는 세 마리의 개와 시간을 보내지 않을 때 성공적인 거리 예술가의 스튜디오를 관리하기도 합니다. 2013년에 그녀는 ' Street Art Stories Roma '라는 책을 저술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 Crossroads: A Glimpse Into the Life of Alice Pasquini '에 기고했습니다.'. @romephotoblog 에서 온라인으로 그녀의 모험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