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의 XBB 하위 변종(BA.2.75와 BA.2.10.1.의 조합)의 하위 변종인 최신 코로나19 변종은 2022년 처음 발견됐다. 현재 미국에서 우세한 변종이 됐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새로운 하위 변종은 최소 37개국으로 확산되었으며 지금까지 가장 전염성이 높은 변종으로 간주됩니다.
'크라켄 변종'이라는 별명을 가진 이 변종은 잠재적으로 이전 변종보다 전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WHO의 COVID-19 기술 책임자인 Maria Van Kerkhove는 XBB.1.5가 "아직 감지된 가장 전염성이 높은 하위 변종"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XBB.1.5가 12월 31일로 끝나는 주에 전국 코로나19 사례의 40.5%를 차지했으며, 동북부 지역에서 가장 높은 유병률을 기록했다고 추정했다.
그러나 CDC는 현재 새로운 하위 변수가 1월 7일로 끝나는 주의 전체 COVID 사례의 거의 27.6%를 차지하며, 이는 1주 전의 18.3%, 2주 전의 11.5%에서 증가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백신 동맹인 Gavi에 따르면 XBB.1.15의 증상은 "독감보다 감기에 더 가깝다".
보건 당국은 특히 예방 접종을 받았거나 이전에 감염된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 일반적이라고 말합니다.
보고에 따르면 XBB.1.5의 증상은 이전 Omicron 균주의 증상과 다소 유사합니다.
UK ZOE 건강 연구에 따르면 가장 흔한 5가지 Omicron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콧물
- 두통
- 피로(경증 또는 중증)
- 재채기
- 인후염
ZOE 공동 창립자 Tim Spector 교수는 최근 XBB.1.5 변종의 위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트윗에서 그는 "XBB는 2023년에...주의해야 할 새로운 변종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 읽어보기새로운 변종이 출현하는 가운데 경계를 유지하고 필요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유지 및 적절한 손 위생 준수는 계속해서 SARs-CoV-2 바이러스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조치 중 일부입니다.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은 스스로 격리해야 합니다. COVID 테스트를 받고 음성 테스트 결과가 나올 때까지 다른 사람과 떨어져 있으십시오.
전문가에 따르면 COVID 백신을 접종하면 심각한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신이 바이러스에 대한 완전한 면역을 보장하지는 않지만 의학적으로 취약한 사람들의 입원 및 사망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Write a comment